한 입 크기로 잘라먹는 타입스크립트 - 인터페이스와 클래스
1. 인터페이스와 클래스
인터페이스로 클래식의 설계도를 정의할 수 있다.
인터페이스를 먼저 만들고 구현하는 일은 드물고, 보통 라이브러리의 구현이나 복잡하고 정교한 프로그래밍이 필요할 때 사용한다.
- chapter3.ts
/**
* 인터페이스와 클래스
*/
// 설계도
interface CharacterInterface {
name: string;
moveSpeed: number;
move(): void;
}
// 설계도를 구현
class Character implements CharacterInterface {
// 필드
/*
name: string;
moveSpeed: number;
*/
// 생성자
constructor(
public name: string
, public moveSpeed: number
, private extraField: string // private 필드가 필요하면 따로 정의
) {
/*
this.name = name;
this.moveSpeed = moveSpeed;
*/
}
// 주의할 점 : 인터페이스로 정의한 필드는 무조건 public
// constructor(private name: string, protected moveSpeed: number) {}
// 메서드
move(): void {
console.log(`${this.moveSpeed} 속도로 이동!`);
}
}
한 입 크기로 잘라먹는 타입스크립트(TypeScript) 강의 | 이정환 Winterlood - 인프런
이정환 Winterlood | 문법을 넘어 동작 원리와 개념 이해까지 배워도 배워도 헷갈리는 타입스크립트 이제 제대로 배워보세요! 여러분을 타입스크립트 마법사🧙🏻♀️로 만들어드립니다., 프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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